멋진사진갤러리배꼽이 실종이되었네요O_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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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jpnbflikze56224 작성일18-06-18 20:01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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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약한 표정을 보이자 그 연약함을 이용하고 싶어졌다. 시로오는 손을 내밀 안돼요, 아유미짱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요. 리는 見學者도 꽤 있었다. 그런 속을 똑바로 다가가 미녀의 어깨에 손을 걸 년은 중인들이 지켜보는 가운데 엄마와 누나를 욕보이려는 것인가? 아유미도 이봐... 제대로 감상을 말하라구, 응? 아야나. 모닥불을 피워 놓고 멍석을 깔고 둘러앉아 피우는 이야기꽃도 재미있었지만 모닥불에 묻어 놓은 옥수수와 감자를 꺼내 먹는 맛도 구수하였다. 이슥하여 동네 사람이 가고 나는 멍석에 누워 하늘 가운데를 흐르는 은하수를 바라보며 고 귀여운 은하의 눈동자를 찾다가 그만 잠이 들어 버렸다. 가을걷이를 끝내고 새 이엉을 올리던 따뜻한 사람들은 어디로 갔을까. 사람이 좋아 인가에서 때를 묻히며 살던 멧새들은 어디쯤에서 날개를 접었을까. 우리 이엉 얹는 날의 그 아늑하던 광경을 어디서 다시 만날 수 있을라나. 571B78714C23F20006
낙타의 뜻은 하늘에까지 닿았거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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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존재는 텅 빈 공간이나 지평에 쓸린다. 외따로이 홀로 있을 때, 또는 모든 관계가 끊겼다고 느낄 때, 새삼 자신에게 주어진 공간의 크기를 지각한다. 이때 불현듯 외로움이 찾아든다. 이 공간이 넓게 느껴질수록 외로움도 커진다. 사실 우리는 실로 먼 거리에 둘러싸인 존재다. 요컨대 세계 속에서 산다. 그런데도 언제부터인지 광활한 삶의 지평을 잃어버렸다. 아니, 의미와 실존의 바탕이 되는 지평을 거의 의식하지 않는다. 좁은 곳에서 법석을 떨며 복대기며 살아가는 도시인의 어쩔 수 없는 숙명일까? 여하튼 광막한 공간에 쓸리면 외로움 외에도 세계에 던져진 왜소하고 나약한 인간 본연의 모습이 저절로 드러난다. 내가 보고 있는 밀레의 그림 「만종」이 분위기가 다소 쓸쓸하게 느껴지는 것도 이 때문이리라. 나는 지금「만종」사진을 컴퓨터 화면에 열어놓고 찬찬히 들여다보고 있다. 쓸쓸함에 미치는 공간의 영향을 객관적으로 확인하고 싶어서다. 들 한가운데에는 고개를 숙이고 삼종기도를 드리는 부부-남편은 모자를 벗어 배에 가볍게 대고 있고 아내는 두 손을 가슴 앞에 정성스레 모으고 있다-가 서 있다. 노을이 물든 하늘에 철새가 날아가는 것으로 보아 가을 어느 날 황혼 무렵임을 알겠다. 대지에 꽂힌 쇠스랑, 감자가 든 바구니 그리고 손수레가 그들 주위에 보인다. 세로 방향으로 화폭의 삼분의 이쯤 되는 곳에서 들이 끝나는데, 그 지평선의 중앙 부근에서 교회 종탑이 희미하게 빛난다. 은은한 교회 종소리가 들을 가득 채우고 있는 듯하다. 모르긴 해도 이 목가적인 풍경은 자연주의자인 밀레가 자신의 의지와 노력으로 발견한 결과물은 아니었을 것이다. 이렇게 삶의 결정적인 한 순간을 포착할 수 있었던 것은 어쩌면 뜻밖의 행운 덕분이었는지도. 기실 풍경은 지평이 사물들을 자신의 깊은 곳에 갈무리하지 않고 우리에게 제시해 줄 때에만이 비로소 인식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것은 자연이 선사하는 일종의 선물이다. 그런데 이「만종」그림에서는 지평이 단지 보이지 않는 후견인으로 머물지 않고 자신도 그 풍경 안에 공공연히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삶의 터전이 원래 무한히 넓다는 사실을 일깨워주려는 듯. 이들 부부 뒤로는 어둑어둑한 대지가 끝없이 펼쳐져 있다. 그 위 하늘에는 엷게 물든 노을이 고요하게 번져가고. 이런 공간에서는 죽을 운명을 타고난 인간 존재의 특성이 오롯이 드러나는 법이다. 기도를 드리는 부부의 모습에서 삶의 그늘과 고단함이 눅진하게 묻어난다. 그래서인지 가냘픈 몸매에도 불구하고 엄숙한 침묵과 부동성을 유지하고 있는 부부의 존재가 유난히 무겁게 느껴진다. 대지는 이들의 지친 영혼을 고즈넉하고 평화롭게 감싸준다. 하지만 전체적인 분위기는 어쩐지 쓸쓸해 보인다. 그림이 보여주듯 유한한 인간이 무한한 공간과 헤아릴 수 없는 신의 은혜에 쓸렸기 때문이리라. 나의 젊은 날 기억의 갈피에서도 이런 아름다운 장면을 어렵지 않게 끄집어낼 수 있다. 이해를 돕기 위해 내가 경험한 보다 구체적인 예를 하나 더 드는 게 좋을 것 같다. 내 고향 마을 앞에는 넓은 들이 펼쳐져 있다. 그 한가운데로 은빛으로 빛나는 강이 들을 가르며 아스라이 흘러가는데, 젊었을 때 나는 늘 궁금했다. 저 강 너머에는, 아니 저 지평선 너머에는 누가 살고 있을까? 도대체 어떤 세계가 펼쳐져 있을까? 한번은 도저히 호기심을 잠재울 수 없어 용기를 내어 집을 나섰다. 아마 군 입대를 앞둔 어느 날이었을 것이다. 들을 지나고 강을 건넜다. 야트막한 산을 넘고 다시 들길을 걸었다. 하지만 아무리 걸어도 지평선에 닿을 수 없었다. 그것은 다가선 만큼 물러났다. 스스로를 새롭게 구성하면서 여전히 그만큼의 거리에서 나를 가두었다. 동서남북 어느 쪽으로도 결코 월경을 허용하지 않았다. 내가 항상 세상의 중심에 서 있어야 한다는 듯, 세상 한가운데서 살아야 한다는 듯. 그랬다. 알고 보니 나는 세상의 움직이는 중심이었다. 그런데도 무모하게 세상의 경계를 넘으려 한 것이다. 그때는 몰랐지만 한참 세월이 흐른 후에야 그것은 나 같은 범속한 인간은 결코 넘을 수 없는 신성한 선이라는 걸 깨닫게 되었다. 오직 신을 찾아서 한 줄기 가느다란 외길을 따라 떠나는 순례자만이 가까스로 지평선을 넘어가지 않는가. 점점 다리가 뻐근해지고 무거워졌다. 후회가 밀려들었다. 그때 그 들이 내게 말했다. 어서 집으로 돌아가라고, 세상은 나중에 알아도 늦지 않다고.나는 형제가 많은 집에서 태어났다. 위로 형이 다섯이고 내가 막내다. 막내니까 꽤 귀염 받고 자랐으려니생각할지 모르지만 웬걸, 좁게는 연년생, 멀찍이는 세 살 터울인 투박하고 거친 여섯 사내(아버지까지 치면 일곱!)가 한 집안에서 지지고볶고 살아오면서, 나는 심하게 말하면 사지 육신 멀쩡하게 자란 것 자체로다행스럽게 생각하고 있다. 누가 우리 집에 대해 물으면 나는 “우리 집 가훈이 무엇이었는지 아느냐?”로되묻는다. 상대가 멀뚱한 표정을 지으면, “우리 집 가훈은 ‘까불면 맞는다’였단다.”로 대답해준다. 10여 년 전 서울에서 근무한 험프리 영국 대사는 초저녁 정동 길을 산책하다 소나기를 만났다. 그때 말없이 우산을 건네준 젊은 남녀를 잊지 못한다고 했다. 관저에서 불과 10분 거리였지만 우신도 없고 비를 피할 데도 없었다. 젊은 커플은 각기 우산을 갖고 있었고, 그중 하나를 선뜻 내주고 사라졌다. 성도 이름도 모르는 사람들이다. 한국인이라는 사실만 알 뿐이다. 영국 대사의 뇌리에 한국인이 어떠한 인물로 각인괴어 있을까. 외국인 근로자들에게 심한 대우를 해 한국의 인상에 먹칠을 하는 사람들과 대조가 된다. 하찮은 우산 하나가 만들어낸 엄청난 효과가 아닌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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